초석을 다져가는 경주시 컨벤션 센터 설명회 개최

경주시는 7월 25일 오후 2시 영상회의실에서 컨벤션 센터 실시설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지난 6월 10일 컨벤션 센터 현상설계안이 확정되었고, 컨벤션 센터 실시 설계 전 기초설계 설명회를 통해 의견수렴과 컨벤션 센터 실시 설계 자문을 얻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최양식 시장, 우병윤 부시장, 국책사업단 담당자 및 건립추진위원, 한수원, 경관·건축위원 등 25명이 참석해 경주시 컨벤션 센터 기초 설계 진행 사항 및 추진 계획 등 경과보고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설계 진행에 따라 향후 반영되어야 하는 기본설계, 실시설계 등에 대한 계획, 자문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건축, 실내·외 디자인, 공간배치, 조경에 대한 의견수렴 및 자문에 대한 논의를 하고, 현상설계 시 의견 반영 등에 대한 안건이 제기, 의견수렴 및 토론회가 이루어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컨벤션센터 건립으로 경주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국제회의 및 국제 대회 경험과 경주의 역사·관광·문화·예술 도시가 조화된 위상을 드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주 컨벤션센터는 부지면적 43,364㎡, 건축연면적 30,100㎡의 규모로, 3500석의 대회의장 등 에너지저소비형 친환경시설을 갖춘 ‘회의중심형’ 국제컨벤션선터로 2014년 내 준공을 목표로 보문단지 내 건립될 예정이다.
www.kitv.kr
















isTANBUL in GYEONGJU
동궁 월지 연꽃속의 음악회 관광객 호응 높아
온누리에 자비를 청강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가져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 사랑의 집짓기 6호 준공
경주시, 농어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 개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