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민원서류 외국어 지원 서비스

경주시는 외국인들이 편리한 민원서류 작성을 돕기위해 민원서류 외국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매년 증가하는 결혼 이주자 및 외국인 근로자 등 경주 거주 외국인(6,094명, 2011년 9월 현재)으로 인하여 늘어나는 외국인 민원수요에 부응코자 다국적 언어로 번역된 민원서류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외국어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오는 10월부터 시행될 민원서류 외국어 서비스가 시행되게 되며, 민원신청서 작성 시 후견인 및 내국인과 동행하여야 하는 등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한국어로 의사 표현이 되더라도 한글표기에 능통하지 않은 외국인 방문 민원인들에게 편의제고를 위해 인감증명 위임장,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교부신청서, 혼인·이혼 신고의 4종의 민원서류 신청서를 제공한다. 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의 4개 국어로 번역되어 제공되는 신청서는 외국어로 번역되어 시청 민원실과 홈페이지 및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해 제공한다.
아울러 내년부터 외국인의 민원수요가 많은 주요민원에 대하여 계속 확대 시행하여 국제화 시대에 걸 맞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www.kitv.kr





이-15일-하이아시아-경주점에서-할랄음식점-운영-점검을-하고-있다-150x150.jpg)










isTANBUL in GYEONGJU
동궁 월지 연꽃속의 음악회 관광객 호응 높아
온누리에 자비를 청강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가져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 사랑의 집짓기 6호 준공
경주시, 농어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 개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