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지역정보화사업 통한 지역발전 박차

경주시는 10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보화 업무관련 담당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경주 지역정보화는 지역의 역량 강화, 경제 활성화, 생활과 문화 수준의 향상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2011년 6월부터 행정, 생활, 산업, 농업, 도시, 환경, 교육 등 주민생활 전반에 걸쳐 추진할 정보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지난 6월 9일 착수보고회 이후 경제와 사회 환경 및 중앙부처와 경상북도의 정보화 정책 등 외부여건과 내부여건인 시정, 지역 현황과 주민과 공무원 수요를 분석해 종합 분석을 실시한 이후, 정보화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정보화 기본계획 추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중간보고회를 마련하였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보고로 진행되는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경주시 정보화 내·외부 환경 분석, 정보화 추진 현황과 수요분석, 공무원 및 주민 설문조사 분석에 대한 보고와 함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 관계자들의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행정, 경제산업, 생활, 도시기반, 관광, 정보인프라의 6개 부문, 32개 과제의 부문별 목표 모델을 도출하고, 구현방안에 대한 주요 실행 내용에 대한 보고도 함께 이루어졌다.
앞으로 경주시는 정보화사업의 우선순위, 소요재원계획, 추진로드맵, 정보자원관리방안 및 법·제도 개선방안 등에 대해 연구하는 최종보고회를 갖고 2012년 12월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www.kitv.kr





이-15일-하이아시아-경주점에서-할랄음식점-운영-점검을-하고-있다-150x150.jpg)










isTANBUL in GYEONGJU
동궁 월지 연꽃속의 음악회 관광객 호응 높아
온누리에 자비를 청강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가져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 사랑의 집짓기 6호 준공
경주시, 농어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 개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