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당뇨병 관리는 내가 박사

영천시가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8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고혈압․당뇨병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를 얻었다.
자조모임의 자조(self-help)는 자기관리(self-management)와 같은 의미로 자신의 건강문제를 스스로 관리하려는 책임감을 가지고 건강관리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기꺼이 배우며 또한 배운 건강행위를 자신감을 가지고 의지적으로 실천하도록 buy prozac no prescription, order prozac online . where can i buy prozac it stimulates the inactive hair follicles in your head, permitting making them generate 하는 모임이다.
이 교육과정은 8주 코스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론교육을 최소화하고 실제로 실천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buy baclofen | purchase baclofen | cheap baclofen | order baclofen. 자조모임의 필요성과 질환교육, 건강식이, 신체활동, 혈압․혈당의 주기적 검사, 약물복용, 올바른 혈압․혈당 측정방법의 실습, 합병증 관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시의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치료순응도를 높여 합병증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내 자조모임을 확산하고 건강리더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www.kitv.kr 안치우/기자





이-15일-하이아시아-경주점에서-할랄음식점-운영-점검을-하고-있다-150x150.jpg)










isTANBUL in GYEONGJU
동궁 월지 연꽃속의 음악회 관광객 호응 높아
온누리에 자비를 청강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가져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 사랑의 집짓기 6호 준공
경주시, 농어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 개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