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동궁원, 제1호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공감대 형성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0일 경주 동궁원을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기관은 모든 종사자가 치매교육에 동참하고, 단체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해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경주시에서는 동궁원이 1호로 지정됐다.
이와 관련 동궁원 전 직원들은 치매 예방과 관리법, 치매 인식 개선, 치매 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 등 치매 서포터즈 교육을 이수했으며, 앞으로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동참하게 된다.
한편 경주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치매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 외에도 치매보듬마을,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 치매예방교실,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치매극복 선도기관과 협력해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확산으로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제1호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관, 단체들이 치매극복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itv/김정혁기자






이-15일-하이아시아-경주점에서-할랄음식점-운영-점검을-하고-있다-150x150.jpg)










isTANBUL in GYEONGJU
동궁 월지 연꽃속의 음악회 관광객 호응 높아
온누리에 자비를 청강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가져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 사랑의 집짓기 6호 준공
경주시, 농어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 개통식